본문 바로가기
Korea Money/부동산

차서원이 사는 집위치 + 남영역 용산 더 프라임 부동산 전망

by KoreaMoney 2022. 7. 25.
반응형
차서원 배우가 거주중인 남영역 인근의 부동산 시세

 

나혼자 산다에 배우 차서원씨가 출연하였다. 

 

차서원씨는 샤이니  씨의 친구로 나혼자 산다에 첨음 출연하였고, 낭또(=낭만또라이) 캐릭터로 인기 몰이중이다. 아직 신예배우라 그런지 옥탑방 감성의 상가주택에 거주하고 있는데,  모습은 대학교 재학중인 학생의 자취방 이미지였다. (참고로 울산과학기술원 UNIST 중퇴한 인재라고 한다)

 

차서원씨가 거주중인 주택의 위치는 남영역 인근 용산 더프라임 아파트 건너편의 부동산 상가 2층이다. 

 

 

최근  위치가 알려지며 팬들이 자주 찾아와서 그런지 문을 쉽게 열어주지 않는 모습이다. 대략적인 차서원씨의 집위치는 아래와 같다. 1층은 부동산등 상가로 사용하고 있고, 차서원씨는 2층~3층 + 옥탑에 거주중이다. 

 

먼저, 차서원씨가 사는 상가주택의 전월세 시세를 알아보자. 

매우 저렴할 것이라고 예상했으나,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그리 저렴하지는 않았다. 나름 상가 프리미엄인가? 낡고 허름한 건물들이 즐비해 있으나, 비슷한 규모의 상가월세를 보니 2000/120을 받고 있다. 

 

 

그리고 이제, 길 건너 위치한 용산 더프라임 아파트의 시세를 확인해보자. 

전세는 169 공급타입에 14억, 매매는 194 타입이 30억에 올라와있다. 194타입의 22.05.26 실거래가가 21억이니, 현재 올라와있는 30억은 과한 측면이 있다. 194 타입의 전용면적은 142 = 43평형이므로, 평당 4883만원정도가 실거래가격이다. 

 

용산 더프라임 아파트는 총 559세대로 이루어져 있으며, 건축년도는 2014년도이다.  시설물 관리는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는것으로 보이며, 1호선 남영역이 1 컷이라는 점이 가장  장점으로 보인다.  총 층수는 36층이고 관리비는 공급 194타입이 50만원 수준이라, 관리비가 그리 비싸보이지는 않는다. 

 

1KM 이내의 학군을 확인해보자. 

배정 학교는 서울 용산초등학교 이다. 도보로  통행하는 경로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보행로는 카카오맵 기준 아파트에서 서울 용산 초등학교까지 총 14분이 걸린다. 초등학교까지 가는 로드뷰를 확인해보니, 보행환경이 그리 좋지는 않다. 육교를 1회 건너야 하고, 철길이 곳곳에 산재해있다. 거리는 가깝지만, 깔끔한 편은 아니었다. 

 

아무리봐도 철길위를 건너가는 육교와 낡은 상가앞의 초등학교는 환경이 좋다고 얘기하지는 못하겠다. 학군적인 측면에서는 비추이다. 

 

 

마지막으로 재개발 이슈를 살펴보면, 남영동 업무지구 제 2지역 바로 옆에 위치해있다. 호재다.

숙대입구역과 남영역은 너무 가까워서, 사실상 환승역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이다. 그리고 이 지역에 들어서는 남영동 업무지구 제 2구역 바로옆에 용산 더프라임 아파트가 위치해 있다. 좋은 호재이며, 아파트의 연식이 비교적 최신임을 고려하면 괜찮은 투자처이자 똘똘한 한채가 되어줄 녀석이라 판단된다. 

 

* 총평 : 학군은 아쉽지만, 교통 + 재개발호재가 잘 커버쳐줄만한 아파트이다. 

 


Written by: xpro.jason@gmail.com
[무단복제는 불가 / 링크복사는 언제든 환영]
 
Jason's Korea Review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