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thers/식당후기

고양 스타필드 의평옥에 다녀왔다 - 내돈내산

by KoreaMoney 2023. 2. 20.
반응형
고양 스타필드 의평옥에서 냉면을 먹어봤다

 

냉면집은 여러 맛집들이 있다. 그중에서도 평양냉면은 접할기회가 별로없다. 말로만 항상 평양냉면 맛있다란 소리를 들었는데, 스타필드를 방문했다가, 평양식 냉면을 판매하는 의평옥에 들어가 볼 수가 있었다. 의평옥은 메뉴판에 냉면의 가업에 대해서도 적어놓는데, 의정부 평양면옥 / 을지면옥 / 필동면옥이 모두 한 집안에서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스타필드같은 대형 쇼핑몰에서 웨이팅이라니, 이런경우가 잘 없어보이는데, 의평면옥은 있었다. 주변을 살펴보았는데, 스타필드 전체 식당중에 의평면옥만 유일하게 줄을섯다. 가격은 1.3만원대이다. 그렇게 싸지도, 비싸지도 않은 가격이다. 물가가 많이 올랐다 싶은 가격이면서도, 유명세를 생각하면 수용할만한 가격이었다. 

 

신기했던 점은, 냉면에 고추가루가 뿌려져 있다는 점이다. 고추가루 올라간 냉면은 처음이다. 그리고 맛을 보니,,, 오묘하다. 맹맹한거 같은데 오묘한 맛이 낫다. 뭐랄까...이게 무슨맛인지 맛 표현을 잘 못하겠다. 그런데 맛있다. 고추가루와 냉면의 맹맹함이 오묘하게 조합되었다. 냉면에 들어가 있는 육수가 핵심 포인트인것 같다. 이 육수맛이 평양식 냉면의 맛을 잘 살려준다. 일단 맛있으니 잡숴봐라고 얘기해주고 싶다. 이후에 냉면에 식초와 겨자를 좀 섞어보았는데, 오히려 맛이 떨어졌다. 추가적인 소스를 넣는것보다, 개인적으로는 평양식 냉면 그 자체의 맛이 더 좋았다. 한번 잡숴봐. 

 


글쓴이 : xpro.jason@gmail.com

[무단배포는 노노, 링크배포는 Okay]

 

- IOS Developer & Realtor Jason 의 병맛지식 -

 

* 본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광고클릭 부탁드립니다

* 여러분의 광고클릭은 계속된 글쓰기에 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